> 약혼자주말소개 > 프로그램소개

가톨릭 약혼자주말이란?

가톨릭 약혼자주말은 혼인을 앞둔 예비부부 혹은 혼인한 지 1년 미만의 신혼부부가 건강하고 행복한 혼인생활을 해나갈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입니다.

한 분의 신부님과 두 쌍의 부부들로 구성된 발표팀이 혼인의 의미와 혼인생활에 대한 자신들의 체험을 발표하며, 참가자들은 대화를 통해 혼인의 진정한 의미를 깨닫고 관계 속에서의 성장을 직접 체험하게 됩니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혼인을 준비하고 신혼생활을 해나가는 과정에서 서로가 주고받았던 상처를 치유하여 더 큰 사랑을 이루어 갈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약혼자주말은 언제부터 참가할 수 있나요?

약혼자주말은 혼인 전에 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능하면 약혼을 공식적으로 발표하기 전에 참가하면 더 좋습니다. 혼인한지 1년 미만의 부부들도 참가 가능합니다.

 

약혼자주말은 가톨릭 신자가 아니어도 참가할 수 있나요?

약혼자주말은 가톨릭 신자가 아니어도 참가할 수 있습니다. 참가자 두 분 모두 가톨릭 신자가 아니어도 관계없습니다.

 

약혼자주말의 일정은 어떻게 되나요?

금요일 저녁 7시부터 시작하여 일요일 오후 6시에 끝마치게 되는 2박3일 과정입니다.

 

약혼자주말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약혼자주말은 혼인에 관한 다양한 주제로 발표팀이 먼저 발표를 한 후 참가자들이 대화를 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발표팀은 한 분의 신부님과 두 쌍의 부부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발표팀은 자신들의 실제 체험을 바탕으로 혼인생활에서의 어려움과 이를 극복해 나가는 과정, 혼인의 진정한 의미 등에 대해 발표합니다. 발표 후에 참가자들은 배우자와 함께 대화를 하며 서로의 생각과 느낌을 나누게 됩니다.

 

약혼자주말은 참가자들에게 어떤 도움을 주나요?

많은 경우 혼인을 앞둔 예비부부들은 물질적인 준비에만 치중합니다. 그러다보니 정신적이고 영적인 혼인준비는 소홀히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약혼자주말은 혼인의 진정한 가치와 의미에 대해 배우자와 함께 생각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됩니다. 아울러 혼인생활을 먼저 경험한 선배 부부들의 지혜를 배울 수 있습니다.

 

약혼자주말의 참가 비용은 얼마인가요?

약혼자주말에 참가하는 비용은 1인 140,000원으로 커플 당 280,000원입니다.

 

약혼자주말은 어떻게 신청하나요?

참가 신청은 인터넷으로만 가능합니다. 신청서를 작성하신 후 입금을 완료하시면 신청이 완료됩니다.

신청하기 (클릭)

※ 문의 : 천주교 서울대교구 사목국 가정사목부 약혼자주말  ☎ 02-727-2069